지멘스, 시내믹스 V90 모션제어 기능 확장
지멘스, 시내믹스 V90 모션제어 기능 확장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02.15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매틱 S7-1500 T-CPU-프로피넷 이용 시내믹스 V90-시모션 V4.5

[한국에너지신문] 지멘스가 시내믹스(Sinamics) V90의 모션 제어 기능을 확장한다. TIA 포털(Portal) V14에 통합된 시매틱(Simatic) S7-1500 T-CPU 어드밴스드 콘트롤러(Advanced Controller)는 시매틱과 시내믹스 간 상호작용에서 모션 제어 기능을 확장한다.

TIA 포털 V14는 기어 또는 캠 디스크 동기화와 같은 모션 제어 작업 시 사용자를 매우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통합 캠 디스크 편집기는 구성을 간소화하고 마스터와 슬레이브 축 간의 모션 다이나믹을 최적화한다.

또한 S7-1500 T-CPU는 안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이는 표준 및 안전 작업뿐만 아니라 광범위한 모션 제어 자동화 작업 시 하나의 컨트롤러만 있어도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시내믹스 V90 서보드라이브 시스템은 프로피넷(Profinet)을 사용해 빠르고 정확한 기계를 만들어낸다. 두 개의 프로토콜을 동일한 케이블에서 작업하면서도 성능이 저하되지 않는다.

사용자들은 이러한 새로운 패키지를 통해 유사한 시매틱(Simatic) 환경에서 모션 제어 작업을 쉽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시모션(Simotion) V4.5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OP)은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관리 가능한 하나의 객체 구조로 분해한다.

이를 통해 OOP는 모듈형 기계의 구조를 정확히 반영한다. 이는 기계 엔지니어가 소프트웨어 모듈을 표준화하고 재사용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프로그래밍 작업과 테스트 작업뿐만 아니라 오류로 인한 위험도 크게 줄어든다. 그 결과, 보다 큰 규모의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OPC UA를 갖춘 버전(Version) 4.5 이상의 시모션은 제조업체와 플랫폼의 영향 없이 다양한 시스템에 연결할 수 있도록 표준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개방형 인터페이스를 통해 모든 자동화 레벨에서 모든 시모션 데이터에 일관되게 액세스할 수 있다. 이는 인더스트리 4.0로의 통합을 위한 기본적인 요소다.

OPC UA는 궁극적으로 실시간 시모션 애플리케이션과의 결정적 프로피넷 통신을 완벽하게 지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