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단, 청렴결의 대회 개최
한국에너지공단, 청렴결의 대회 개최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7.02.14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단 반부패‧청렴의식 제고하기 위해 노력
▲ 13일 열린 청렴결의대회에서 한국에너지공단 한영로 이사(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와 검사원들이 청렴결의를 다지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13일 충남 아산 온양관광호텔에서 지역본부 검사원 모두가 참석한 가운데 조직 청렴도 및 신뢰도 향상을 위한 청렴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번 청렴결의대회는 ‘2017년도 지역본부 직무(기술)교육’과 함께 진행되었으며, 이날 참석한 검사원들은 청렴결의문 낭독과 청렴서약을 통해 투명하고 건전한 조직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부정한 방법과 부패한 수단으로 자신과 타인의 이익을 도모하지 않을 것을 다짐했다.

이날 대회에서는 개인마다 청렴에 대한 개념과 좌우명을 정립하고 이를 자화상으로 표현해보는 ‘청렴자화상 그리기’시간을 가짐으로써 청렴실천 생활화와 대국민 청렴문화 확산을 선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날 것을 결의했다.

한영로 한국에너지공단 사업진흥이사는 “공단이 추구하는 맑은 경영, 밝은 공단을 위해 검사원 모두가 솔선수범하여 부정적 관행과 비리 척결에 앞장서서 깨끗한 공단 이미지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정부의 제반법규와 임직원 윤리‧행동강령 등 내부규정의 철저한 준수야 말로 부패방지의 바른 길이므로, 언제 어디서든 이를 준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달라”고 거듭 강조했다.

한편, 공단은 지속적인 청렴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내부규정을 마련하여 12개 지역본부를 대상으로 분기별 1회 이상 자체교육과 검사관리 업무지도 및 감독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