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溫/On) 투게더! 따뜻한 에너지, 함께 나눠요’
‘온(溫/On) 투게더! 따뜻한 에너지, 함께 나눠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2.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재단-한국해비타트, 에너지나눔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 한국에너지재단은 7일 서울 서초동 재단 회의실에서 한국해비타트와 ‘에너지나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중본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왼쪽)과 정근모 한국해비타트 명예이사장(가운데), 송영태 한국해비타트 회장(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박종근)은 7일 한국에너지재단 회의실에서 한국해비타트(상임대표 송영태)와 ‘에너지나눔 사회공헌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정근모 한국해비타트 명예이사장(전 과학기술처 장관)이 특별히 참석해 두 기관이 따뜻한 에너지를 함께 나누는 첫 걸음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번 협약은 ‘모든 국민이 기본적인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회안전망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소외 영역은 기관 간의 연대를 통해 해소한다’는 내용의 에너지 복지헌장의 기본 이념 원칙을 이행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앞으로 한국에너지재단과 한국해비타트는 기관별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에너지 및 주거 빈곤 해소를 위한 다양한 에너지복지 자원 개발, 국내외 에너지복지 사업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해 추진할 예정이다.

우중본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은 “유사 사업을 추진하는 기관이 서로 경쟁하기보다는 상호 협력하여 에너지 및 주거 복지의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데 힘을 모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해비타트와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에너지 나눔을 사회 전반으로 확산하고 선순환 해나가는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