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스타렌터카, 제휴 렌터카 1500대 모집
제주스타렌터카, 제휴 렌터카 1500대 모집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01.31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렌터카 최초 관리위탁 시행
▲ 제주도 렌터카 업체인 제주스타렌터카가 2월까지 총 1500대의 제휴 렌터카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한국에너지신문] 제주도 렌터카 업체인 제주스타렌터카(대표 장호)가 2월까지 총 1500대의 제휴 렌터카를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제주스타렌터카는 최대 1700대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 초 렌터카를 200대까지 감차한 후 나머지 운영 가능한 1500대에 대해서는 제휴를 통해 보강하겠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총 5개 업체, 550대에 모집이 완료돼 앞으로 1개월 간 950대를 추가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는 제주도 최초로 진행되는 렌터카 관리위탁 형태로 예약부터 배차, 반납, 셔틀, 점검 등의 모든 렌터카 운영에 필요한 사항들을 서비스하고 있어 예약 알선만 진행하는 여행사와는 차이가 있다. 

이미 제주특별자치도로부터 허가를 받아 1월부터 관리위탁을 진행 중이며 실제로 매출 증가와 예약률 상승으로 제휴 업체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휴를 담당하고 있는 이진영 본부장은 “자사의 이익만이 아닌 제휴사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관계를 원칙으로 하고 있다”며 “특히 수수료율은 총 매출에 따라 결정되므로 다양한 마케팅을 통한 예약 확보, 서비스 개선을 통한 고객 만족을 이루어 양사 모두 만족할 만한 제휴관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주스타렌터카는 이를 통해 여행 특성상 겨울 비수기 운영의 어려움을 겪는 렌터카 업체에게 해결책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