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2017 차세대전력인양성반 성공 개최
전력거래소, 2017 차세대전력인양성반 성공 개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1.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력산업 일자리 정보제공 원스톱 서비스
▲ 전력거래소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에 걸쳐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인재 양성프로그램인 ‘차세대전력인양성반’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에 걸쳐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년인재 양성프로그램인 ‘차세대전력인양성반’ 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정부3.0 ‘전력산업 일자리 정보제공 원스톱 서비스’의 일환으로 미래의 전력산업을 이끌 차세대 인재양성 및 취업관련 정보제공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국 30여개 대학에서 100여명의 대학생이 참석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전력거래소의 주요 역할인 전력시장 및 전력계통 운영은 물론 에너지신산업과 관련한 이론교육과 발전소 현장견학도 진행해 교육 효과를 높였다.

또한, 전력거래소의 NCS채용정보 특강, 전력수요자원사업자 및 유관기관인 한전KDN과 한전KPS의 취업설명회를 병행해 대학생들에게 취업을 위한 실질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과정에서는 평가결과 우수학생 20명을 선발해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모의 면접프로그램인 ‘NCS기반 능력중심채용 실습교육’을 시행해 참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미래의 전력산업에서 본인이 하고 싶은 일을 제대로 알 수 있었고, 전력산업분야 취업을 위한 구체적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경무 전력거래소 기획처장은 “앞으로도 전력거래소는 전력산업 전문인력 양성기관으로서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해 전력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