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오토메이션, '2016 연차보고서' 발간
로크웰오토메이션, '2016 연차보고서' 발간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7.01.06 0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DF 및 디지털 형태로 제공

[한국에너지신문] 로크웰오토메이션은 재무 및 운영 성과를 담은 2016 회계연도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로크웰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 제조운영기술의 융합으로 기업 전체 공급망을 초연결해 더 나은 생산성과 빠른 의사 결정, 혁신적인 글로벌 경쟁력을 이끄는 스마트 제조 비전을 실제로 제조고객이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연차보고서에서는 지난 2015년 10월부터 2016년 9월까지의 회계연도 동안의 재무적 성과뿐만 아니라 자사의 최근 주요 인수 및 제품 개발 행보와 관련 기업 경영 활동 등 종합적 기업가치를 담았다.

2016년 사장 겸 최고경영자에 선임된 블레이크 모렛(Blake Moret)이 자동화 및 제조업계 트렌드, 기업 전략 및 성장 동력 등 명확한 미래 기업가치를 제시하고 있다. 특히,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가 실현하고자 하는 제조고객의 달성 가치를 강조하고 현재까지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향한 현재까지의 고객의 스마트 제조 여정과 행보 및 관련 주요 성과,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향후 발전 방향을 포함하고 있다.

블레이크 모렛 사장은 “2016년은 스마트 제조를 실현하는 데 있어 정보 솔루션 역량 확대에 힘쓴 한 해”라며 “과학, 기술, 교육 및 수학 분야에 대한 투자 등은 스마트 제조를 향한 로크웰의 비전과 리더십을 여실히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로크웰의 2016 회계연도 매출액은 미화 58억 7950 만 달러로, 순이익은 7억 2970만 달러를 기록했다. 스마트 제조 구현의 코어 플랫폼인 아키텍처 및 소프트웨어 분야의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분야별 영업익률은 20% 이상의 연간 성장을 거뒀으며, 지속적인 잉여현금흐름의 흑자로 연간 배당액이 5% 상승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2016 연차보고서는 PDF 및 디지털 형태로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