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신년사] 김용환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
  • 한국에너지
  • 승인 2017.01.0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2017년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큰 복이 깃들고 소망하는 모든 일들이 이루어지길 기원합니다.

원자력안전위원회가 출범한지도 어느덧 5년이 넘었습니다. 그동안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원전 안전성을 확보하고 방사능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왔습니다.

새해에도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원자력 안전을 책임지는 최후의 보루로서 맡은 바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며, 국민들이 안심할 수 있는 사회 구현에 적극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

이를 위해 2017년 원자력안전위원회의 정책 추진 방향을 재난 대비, 미래 준비, 소통 강화, 현장 중심 네 가지 키워드로 제시하고자 합니다.

첫째, 지진·테러 등 방사능 재난에 대비하여 원전 안전관리체계를 전면 개선하고 국민보호 시스템을 강화하겠습니다.

둘째, 사용후핵연료, 다수기 안전성 평가 개선 등 미래 신규 규제수요에 선제적으로 준비해 나가며, 셋째, 원자력 안전에 대한 대국민 소통을 강화하겠습니다.

그리고 넷째, 현장 중심으로 원자력과 방사선 안전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2017년 안전한 대한민국 건설을 위해 원자력안전위원회는 ‘평안할 때에도 위험과 곤란이 닥칠 것을 생각하며 미리 대비해야 한다.’는 거안사위(居安思危)를 가슴에 새기며 올 한 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