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신년사]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
  • 한국에너지
  • 승인 2017.01.0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그리고 국민안전처 직원 여러분. 새해에는 대한민국이 더 안전한 가운데 국민 여러분들이 소원하는 모든 일이 성취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는 국민안전처가 출범한 지 3년차가 되는 해입니다. 그동안 24시간 상황관리를 하면서 크고 작은 재난과 안전사고에 슬기롭게 대처해온 직원 여러분들의 노고를 높이 치하합니다.

새해에는 재난안전관리 주체들 간 소통과 협력을 통해 어떠한 환경변화에도 흔들림 없이 지속 가능한 안전생태계를 만들어 가는 한 해가 되기를 기대하면서 몇 가지를 당부하고자 합니다.

먼저, 국민안전처 전 직원은 오직 국민의 안전만을 생각하며 소임을 다하기를 당부합니다.

둘째, 전문성에 기초한 현장의 대응역량을 한 단계 더 높여주기 바랍니다. 재난안전관리의 성패는 선제적인 예방과 재난상황 발생 시 현장대응에 달려 있습니다. 현장대응과 국민이 손쉽게 안전을 실천할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시행함으로써 재난·안전사고를 줄이고, 실전적인 훈련을 통해 상황발생 시에는 신속하고도 실효성 있는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역량을 키우는 데 힘써 주기 바랍니다.

셋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조직의 시너지 효과를 높여주기 바랍니다. 조직 간 각자의 고유한 전통과 특수성을 살리면서 국민안전이라는 동일 목표를 위해 노력한 결과 국민안전처의 새로운 전통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조직별 성과가 산술적 합이 아닌 그 이상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야 할 때입니다. 조직간 상호 이해를 통해 장점을 배우고 중복업무는 해소하며 연계 가능한 업무는 협업하는 등 진정한 융합의 효과가 나타나기를 기대합니다.

정유년은 '붉은 닭의 해'라고 합니다. 선견지명이 있어 미래 대처능력이 있는 붉은 닭과 같이 재난안전업무를 수행함에도 이런 지혜를 마음껏 발휘해 주기를 바랍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