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 본부장 인사
한국전력 본부장 인사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7.01.0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헌태 한전 광주전남본부장>>“에너지밸리 지원에 최선 다할 것”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전력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장에 김헌태(56·사진) 본사 안전보안처장이 지난달 26일 취임했다.

광주 출신인 김 신임 본부장은 전남대 전기공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한전에 입사해 본사 기술전략팀장, 광산지사장, 안전보안처장 등을 거쳤다. 지난 2014년 광산지사장 재직 시에는 경영평가에서 최우수사업소를 달성했다. 지난해 본사 안전보안처장으로 근무 시에는 전기안전 관련 정책 개발과 전력시설 정보보안에 신기술을 도입해 탁월한 업무추진력과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김 본부장은 “지역민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상의 전력서비스를 제공하고 미래 먹거리 창출을 위해 스마트 그리드 확산사업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에너지밸리가 성공적으로 조성되기 위해선 우수기업 유치를 지원하고 투자를 준비 중인 기업들이 어려움이 없도록 현장을 방문해 원스톱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임청원 한전 인천본부장>>“고객에게 사랑받는 본부 만들 것”

한국전력공사 인천지역본부장에 임청원(55·사진) 해외사업개발처장이 지난달 26일 취임했다.

임청원 본부장은 인천 출신으로 제물포고, 인하대 경영학과, 서울대 대학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지난 1985년 한전에 입사해 아주사업처 사업개발팀 부장, 인사처 인력개발팀 부장, 홍보실 기획팀장, 인사처 인재육성팀장, 해외사업개발 처장을 역임했다.

임 본부장은 해외사업개발처장 재직시에 한전 창사 이래 최다인 해외발전사업 수주 3건을 달성해 IPP용량 2660㎿를 확보한 바 있다.

임청원 본부장은 취임사를 통해 “인천지역은 우리나라 전력공급의 핵심지역으로 수도권의 안정적 전력공급과 최고의 고객 서비스 제공 등 한전의 기본업무에 충실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한전 인천지역본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성암 한전 경남본부장>>“공급 안정·고객 편의 위해 최선 다할 것”

한국전력공사 경남지역본부장에 김성암(58·사진) 전 한전 송변전건설처장이 지난달 28일 취임했다.

김성암 신임 본부장은 2015년부터 한전 송변전건설처장으로 재직하면서 송변전 건설과 관련한 신기술 개발과 도입에 앞장서는 등 업무 추진력과 리더십을 인정받고 있다. 

김 본부장은 “경남은 국가적 핵심 산업단지가 위치한 곳으로서 어느 곳보다 안정적 전력공급이 절실하다”며 “안정적 전력 공급과 함께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고객 편의를 위한 것은 과감하고 능동적으로 시행해 고객만족에 최선을 다하는 등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최근 안팎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보듬고 내실을 기하기 위해 기본 업무에 충실하면서 정부와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에너지 신사업에 적극 동참하고 무엇보다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 처리의 자세가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수묵 한전 경기북부본부장>>“안정 전력공급에 역량 결집할 것”

한국전력공사 경기북부지역본부장에 이수묵(58·사진) 본사 배전계획처장이 지난달 26일 취임했다.

신임 이 본부장은 신일고와 연세대 전기공학과, 고려대 산업정보대학원 전기공학과를 졸업했으며, 지난 1983년 한전에 입사한 후 본사 배전개발팀장을 비롯하여 익산지사장, 인천본부 전력관리처장, 구리남양주지사장, 본사 배전계획처장 등을 역임했다. 신임 이 본부장은 온화하고 소탈한 성격에 합리적인 업무처리로 선후배 사이에 신망이 두텁다.

이 본부장은 “올 겨울은 사상최대 전력수요가 예상되고 있어, 철저한 설비관리를 통한 안정적인 전력수급에 본부의 역량을 결집시키겠다”며 “소통과 화합을 통해 본부의 공동체 의식을 높이고, 강한 책임감을 바탕으로 각자의 역할을 철저히 수행하는 문화를 확립해 신뢰받는 공기업의 역할 수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제주본부, 황우현 신임 본부장 취임

한국전력공사 제주지역본부장에 황우현(57·사진) 에너지신사업단장이 지난달 23일 취임했다. 신임 황 본부장은 중앙대와 한양대 대학원을 졸업하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1986년 한전에 입사해 기술기획팀장과 SG총괄팀장, SG&신사업처장, 에너지신사업단장을 지냈다. 연구개발 경력으로 전력IT 테스트베드 구축 및 실증기획단장, 제주 실증사업 스마트파워그리드 기획 및 실증 총괄, 스마트 파워 그리드 분야 상호운용성 성능기준 시험장 구축을 총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