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세븐, 스마트 유류관리 앱 '오일익스프레스' 출시
에너지세븐, 스마트 유류관리 앱 '오일익스프레스' 출시
  • 김승태 기자
  • 승인 2016.12.27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에너지신문] 에너지세븐(대표 김재향)이 기업 차량의 유류 관리를 위한 스마트 유류 중개 플랫폼 어플 ‘오일익스프레스’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오일익스프레스는 기업의 영업용 및 임원 차량의 알뜰한 유류 관리 및 부정 유류 공급 방지를 돕고 주유소의 매출과 경쟁력을 높여주는 서비스다.

기업과 주유소간 유류 관리에 있어 편의성과 비용 절감을 함께 도모할 수 있다는 점이 최대 장점이다.

기업은 오일익스프레스 어플을 통해 차량의 유류거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요일별 주유관리, 차량별 예산관리, 거래 시 발생되는 추가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차량 운전자의 부정유류 공급을 방지할 수 있다.

오일익스프레스 이용 차량은 본 서비스를 가입한 주유소에서 유류 거래를 할 수 있으며, 서비스 가입 주유소에는 비콘이 설치돼 차량 위치나 거래 현황을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모든 거래는 현금 영수증이 자동 발급되기 때문에 거래의 투명성확보도 가능하다.

서비스 가입 주유소는 다수의 기업과 차량을 고객으로 창출할 수 있어 주유소의 경영 개선 및 서비스 증진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외상 유류 대금 관련 사고도 방지할 수 있다.

오일익스프레스는 KT의 비콘을 통해 위치 기반 O2O 마케팅을 지원하는 ‘지오펜싱 서비스’를 이용, 차량의 주유소 인입을 체크하고 지역의 각종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게 확장하고 있다.

에너지세븐은 오일익스프레스 출시와 동시에 우리은행의 핀테크사업부와 제휴를 맺고 전용망 및 주유소 정산시스템 구축에 돌입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우리은행은 핀테크 금융인프라 지원이 가능, 경쟁력을 갖출 수 있게 됐으며, 오일익스프레스 회원사 및 주유소는 신뢰할 수 있는 은행의 금융기술 시스템을 이용, 안전한 거래를 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에너지세븐 관계자는 “오일익스프레스는 기업과 주유소의 비용과 경영 개선에 효과적인 유류유통 O2O 서비스로 차량관리의 경제적, 시간적 고민과 주유소의 영업고민을 모두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