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솔라에너지, 김동섭 최고기술책임자 영입
신성솔라에너지, 김동섭 최고기술책임자 영입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2.2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태양광 최고전문가…“태양광 선도 기술 개발과 경쟁력 확보할 것”
▲ 김동섭 신성솔라에너지 최고기술책임자.

[한국에너지신문] 신성솔라에너지가 태양광 사업부문의 선도기술 도입과 제조역량 강화를 위해 김동섭 전 삼성전자 태양전지개발총괄을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영입했다.

김동섭 최고기술책임자는 서울대학교 금속공학과를 졸업하고, 30여년간 카이스트 및 국내외 학계와 산업계에서 태양광 기술개발에만 전념해 온 국내 태양광 기술의 1세대이자 최고 권위자 중의 한 명이다. 

특히 삼성전자, 삼성SDI, 원익IPS 등에서 결정질 태양전지 사업을 이끌었고, 식스원과 솔란드를 통해 박막형 태양전지까지 두루 경험을 쌓으며 태양광 기술개발과 제조공정 최적화의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신성솔라에너지 관계자는 “지난 10월 중국 업체들의 설비증설과 과잉 경쟁 시장을 벗어나 고부가가치인 단결정 PERC 태양전지 생산을 발표한 만큼 김동섭 CTO의 행보가 중요한 시점”이라며 “국내외 태양광 시장의 경쟁 속에서도 품질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꼭 필요한 전문가를 영입한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섭 최고기술책임자는 “제조 공정의 혁신과 효율 향상에 집중해 신성솔라에너지가 앞으로도 기술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이어 나가는 데에 일조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성솔라에너지는 또 16일을 기점으로 신성솔라에너지, 신성이엔지, 신성에프에이의 합병을 완료했다. 기업활력 제고를 통한 특별법으로 기간단축이 이루어졌으며, 신주 상장과 거래는 2017년 1월 2일에 이루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