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전기차 1만 대 돌파
국내 전기차 1만 대 돌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12.19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1만 번째 구매자에게 충전권

[한국에너지신문] 환경부(장관 조경규)는 전기차 1만대 보급 돌파 기념행사를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VIP룸과 동문광장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행사에는 이정섭 환경부 차관, 서울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국내 전기차는 2011년부터 보급사업을 시작한 이래로 올해 12월 13일 기준 1만 528대가 보급돼 총 1만 대를 넘어섰다.

1만 번째 차량구매자(서울시 거주 남궁윤씨)는 이날 행사에 참석해 차량을 직접 인도받고, 100만 원 상당의 전기차 충전권 등 기념품을 받았다.

남궁윤씨는 “평소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던 차에 전기차를 운행하면 환경도 개선하고 연료비도 대폭 절감할 수 있다는 소식을 듣고 구매하게 되었고 마침 1만 번째 구매자로 당첨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환경부는 전기차 1만 대 돌파를 계기로 전기차 보급을 더욱 확산하기 위해 전기차 전용 전시관을 설치하고 전용 통합콜센터(1661-0970)도 운영해 전기차 보급정책 안내, 전기차 전문 영업사원 지정 등 전기차 구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기차 전용 전시관은 이달 31일까지 열리는 코엑스 윈터 페스티발 기간 동안 코엑스 동문 광장에 설치되며, 구매희망자는 전시관에 방문하여 전기차구매상담과 계약절차 등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환경부는 전기차 구매희망자가 올해 말까지 전용전시장과 통합콜센터를 통해 구매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30만 원 상당의 전기차 충전권을 지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