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청년고용디딤돌 50명 수료
한국지역난방공사, 청년고용디딤돌 50명 수료
  • 이욱재 기자
  • 승인 2016.12.13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들에게 2개월간 직업현장 체험, 공개채용 시 서류면제 혜택
▲ ‘2016년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년구직자 50명 전원이 지난달 28일 고용디딤돌 교육훈련과정을 수료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의 '2016년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년구직자 50명 전원이 지난달 28일 교육훈련과정을 무사히 수료했다.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이란 공공기관의 주도하에 청년 취업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자체 훈련시설 또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 구직자에게 고품질의 교육훈련을 제공하는 제도를 말한다.

올 10월부터 이뤄진 한국지역난방공사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서는 50명의 선발된 청년 구직자에게 열병합 발전시설 운영에 대한 직무교육을 2개월 간 제공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들은 기초역량 배양 등의 훈련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성실히 교육과정에 임하여 전원 무사 수료를 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공단 측은 설명했다.

프로그램 수료자들은 한국지역난방공사 신입직원 채용에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을 받는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우리공사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에 성실히 임해준 청년들의 열정에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며 “이번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이 청년들에게 내일을 향한 희망의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