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협업을 통한 글로벌 역량강화
광해관리공단, 협업을 통한 글로벌 역량강화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2.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업체와 인도네시아 동반진출
▲ 한국광해관리공단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업체인 애플코리아와 인도네시아에 동반 진출해 8일부터 14일까지 인도네시아 금광산, 석탄광산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김익환)은 국내 신재생에너지 컨설팅업체인 애플코리아와 인도네시아에 동반 진출해 8일부터 14일까지 인도네시아 금광산, 석탄광산의 예비타당성 조사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올해 9월부터 한국전력과 함께 추진 중인 ‘마이닝(Mining) 신사업 모델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정부3.0 동반성장 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해 추진된다.

광해관리공단은 이번 조사에서 인도네시아 광물석탄청과 함께 슬라웨시에 위치한 메레스 포푸탄 금광산, 깔리만탄에 위치한 싱글러루스 프라타마 석탄광산에 대한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발전단지의 적용가능성을 분석한다.

광해관리공단은 이번 예비타당성 조사를 바탕으로 광산부지 내 신재생에너지 적용 가능성을 검증 및 사업화함으로써, 인도네시아 내 전력부족 현상을 해결하고 나아가 국내 기업의 진출활로를 개척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승권 광해관리공단 글로벌협력사업단장은 “정부3.0에 따라 기관 간 협업 및 정보 공유,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사업 동반진출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