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남부발전, 부산지역 취업나침반 역할 톡톡
한국남부발전, 부산지역 취업나침반 역할 톡톡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1.25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S기반 인재육성 프로그램 시행으로 부산지역 대학생 진로 지원
▲ 한국남부발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부산지역의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해 NCS기반 인재육성 교육프로그램 ‘코스포 엔 드림캠퍼스(KOSPO ‘N DREAM CAMPUS)’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이 부산지역의 청년실업난 해소를 위해 NCS기반 인재육성 교육프로그램을 개발·시행한다.

한국남부발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코스포 엔 드림캠퍼스(KOSPO ‘N DREAM CAMPUS)’ 교육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부산지역 대학교 전기-기계분야 3-4학년 50여명을 선발해 취업방향을 미리 정해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저소득층 인재를 우대 선발한다.

프로그램 운영비로 남부발전은 7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하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은 학생 선발부터 운영까지 함께 한다. 3차 교육과정으로 구성된 이 프로그램은 25일 남부발전 강당에서 NCS 이해 및 채용사례를 내용으로 1차 기본교육을 시작한다.

발전분야의 이해, 전기기기의 기초, 보일러 기초, 화력발전운영 기초 등 2차 직무 전문교육, 하동본부 시뮬레이터 교육과 기력 및 복합현장학습 등 3차 현장 실습교육으로 이어진다.

공인 NCS 전문강사의 프로그램 참여로 교육의 신뢰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교육이수자에게는 남부발전 명의의 교육수료증과 함께 향후 체험형인턴 채용 시 우선선발 기회 제공 및 협력회사 인턴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남부발전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이 지역인재들의 미래직업 설계 지원과 청년고용절벽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어 남부발전에서 그들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날이 꼭 오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