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해관리공단, 페루 광해관리 역량 강화 추진
광해관리공단, 페루 광해관리 역량 강화 추진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1.07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루 지속가능 자원개발 광해관리 정보화 시스템 구축 사업’ 일환
▲ 한국광해관리공단은 페루 광해·광업 관련 중앙부처 및 지방정부 공무원 11명을 초청해 오는 16일까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김익환)은 페루 광해·광업 관련 중앙부처 및 지방정부 공무원 11명을 초청해 오는 16일까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 2월 공단이 착수한 한국국제협력단(KOICA) 공적개발원조(ODA) 사업인 ‘페루 지속가능한 자원개발을 위한 광해관리 정보화 시스템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1차 년도 과정이다.

참가자들은 광해관리제도 및 정책, 광해관리기술 등 이론 강의를 받고, 강원도 태백의 함태수질정화시설, 폐광지역 지역진흥사례 등 현장을 견학한다.

이를 통해 페루 광해복구와 친환경 광업 정책 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공단은 기대하고 있다.

페루에서 광업은 총 국내총생산(GDP)의 약 65%를 차지하는 등 경제성장에 크게 기여를 하고 있으나, 최근 광산개발에 따른 환경적ㆍ사회적 갈등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공단은 페루의 지속적인 광업활동을 위해 자원개발 정책 및 기술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백승권 글로벌협력사업단장은 “이번 연수가 페루의 광해관리 역량 제고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페루와의 협력 네트워크가 지방정부로까지 확대돼 국내 중소기업의 중남미 동반진출 기반이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