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관리협 인천시회, 쪽방촌 에너지효율개선사업
열관리협 인천시회, 쪽방촌 에너지효율개선사업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11.0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일러 교체 및 점검·수리 등 봉사 활동
▲ 한국열관리시공협회 인천광역시회는 10월 26일 인천시 관내 쪽방촌을 방문해 보일러 교체 및 점검·수리 등의 에너지효율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협회 인천시회원이 보일러를 교체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열관리시공협회(회장 고순화) 인천광역시회(시회장 박무진)는 지난 10월 26일 인천시 관내 쪽방촌을 방문해 보일러 교체 및 점검·수리 등의 에너지효율개선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쪽방촌 봉사활동에는 박무진 인천시회장과 계양구지회(지회장 신호철), 남구연수구지회(지회장 심치봉), 남동구지회(지회장 조정근), 부평구지회(지회장 김규범), 서구지회(지회장 양효근), 중구동구옹진지회(지회장 김정옥) 등 6개 지역장과 회원 4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봉사에서는 동절기를 대비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인천시 중구와 동구, 계양구 3개 지역 쪽방촌 저소득층 40여가구를 대상으로 가정용 난방설비인 보일러를 점검·수리하고 오래된 연탄보일러를 새보일러로 교체했다. 가스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가스배출기 등을 시공하기도 했다.

박무진 인천광역시회장은 “협회는 인천시청, 한국에너지공단 인천본부, 쪽방상담소, 러브월드와 함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인천지역의 소외계층 세대들의 에너지복지증진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