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업무협약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업무협약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1.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변화·환경정책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에서 시너지 효과 기대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기후변화와 환경정책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왼쪽)과 박광국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사진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과 기후변화와 환경정책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 박광국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장 및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친환경에너지인 집단에너지를 공급하는 공기업과 환경과 관련된 정책 및 기술을 연구하는 국내 대표 국책연구기관간의 만남으로 큰 의미가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기관 기후변화 적응대책, 온실가스 감축방안 수립 등 기후변화 대응분야와 환경영향평가, 화학물질 사용규제 등 환경정책 분야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등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원 한국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은 양 기관의 지속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국가 환경문제 해결에도 기여할 것이며, 우리공사는 앞으로도 열병합 발전 기반의 고효율 에너지 생산을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 미세먼지 배출저감 등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