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창립 39주년 기념식 개최
한국전기연구원 창립 39주년 기념식 개최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0.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엽 원장, ‘가치있는 대형성과 창출’ 및 ‘바람직한 연구개발 문화 조성’ 강조
▲ 전기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이 27일 창원본원 강당에서 박경엽 원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9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한국에너지신문] 전기기술분야 정부출연연구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원장 박경엽)이 27일 창원본원 강당에서 박경엽 원장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9주년 기념식을 가졌다.

박경엽 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중전기기업체에 보다 질 높은 시험인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4000MVA 대전력시험설비 구축사업이 성공리에 완료돼 설비가 순조롭게 운영중이며, 한국전기연구원(KERI) 광주분원 설립 및 연구원 직장보육시설 건립 등도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다”며 관련 업무에 매진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박 원장은 “우리 연구원은 최근 산자부와 전지조합과 함께 중대형 이차전지 상용화 기술개발 과제에 참여하는 것을 비롯해, 카이스트와 고속·고출력 로봇 플랫폼 기반 보행·조작 성능 고도화를 위한 핵심부품 로봇 지능 원천기술 개발, 두산공작기계와 중소형 공작기계용 2계통 제어 CNC와 서보, 스핀들 구동 유닛 국산화 개발, 서울대병원, 인더스마트 등과 스마트 초정밀 광학 의료영상시스템 개발 등 국가적으로 의미가 크고, 개인과 기관차원에서도 가치있는 성과가 기대되는 과제들에 잇달아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이제부터는 연구책임자와 참여자들이 마지막까지 과제를 잘 수행해서 좋은 결과를 얻어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근시안적으로 순간의 이익에 매몰되지 말고, 멀리 길게 보고, 보다 많은 이들이 혜택을 얻을 수 있는 가치있는 과제 선정 및 수행에 더욱 매진하여 바람직한 연구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상을 비롯해 장기근속상, 모범직원상 시상식이 같이 진행됐다.

한편, 한국전기연구원은 미래창조과학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안산과 의왕에 2개의 분원을 두고 있다. 1976년말 ‘전기기기시험연구소’라는 이름의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최고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원장과 연구부원장과 시험부원장 아래에 8본부, 3부, 20센터, 27실, 3팀으로 구성돼 있으며, 예산은 1475억원, 인원은 총 613명에 이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