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17년 고흥읍 도시가스 공급 설명회
고흥군, 2017년 고흥읍 도시가스 공급 설명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10.25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都와 함께, 추진과정· 주민부담 비용 등 상세한 설명의 자리
▲ 고흥군(군수 박병종)이 지난 21일 고흥읍사무소 회의실에서 고흥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주민설명회를 가졌다.

[한국에너지신문] 고흥군(군수 박병종)과 전남도시가스(주)가 지난 21일 고흥읍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흥읍 도시가스 공급사업 주민설명회를 열었다.

주민설명회에는 고흥읍 도시가스 △사업개요, △추진경과·일정, △공급배관 설치계획, △도시가스 신청절차, △주민부담 비용 등 주민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한 설명과 질의에 응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고흥 도시가스 공급사업은 2017년에 고흥읍 지역 2350여 세대 공급을 목표로 일부지역은 빠르면 내년 상반기, 늦어도 10월까지 공급될 예정이다.

사업량은 배관(12km) 및 정압기 등 공급설비를 설치하는 등 총 사업비 약 52억 원이 소요된다.

2016년에는 두원면 용반에서 제2청사(舊 농업기술센터) 구간, 고흥 공용터미널에서 고흥 등암 영진맨션 구간 약 5km 공급배관 등 시설공사를 추진하고, 2차년도인 2017년에는 고흥읍지역 일반 가정집에 도시가스 공급을 목표로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고흥읍 지역 일부 미공급 지역에 대해서는 2016년부터 2017년 1단계 사업 마무리 후, 수요자 공급요청 및 예산확보 상황에 따라 2018부터 2019년 2단계공급계획을 수립해 군민 편익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정부의 도시가스공급 수급계획에 고흥읍과 함께 도양읍 지역을 포함시키기 위해 중앙부처 및 한국가스공사를 수차례 방문 협의를 해 왔지만, 도양읍을 제외한 고흥읍만 도시가스 공급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류철주 고흥군 투자정책과장은 "고흥읍과 도양읍 2개 지역 모두 도시가스 공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했지만, 정부의 1개 자치단체 1개소 수급지점만 국비를 지원한다는 원칙과 타 지방자치단체의 형평성 등을 이유로 도양읍이 배제된 것에 대해 많은 아쉬움이 남는다"고 말했다.

하지만 "향후 도양읍 지역에 대해서도 조속히 도시가스가 공급될 수 있도록 정부에 적극 건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주민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통해 주민이 부담하는 비용과 신청절차 등 다양한 정보제공으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 주기적으로 공사 진행상황에 대해 알려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기존 LPG 가격에 비해 25∼35% 비용이 저렴한 도시가스가 군민들의 경제적 측면에서 많은 보탬이 될 뿐 아니라, 쾌적한 환경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