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그룹, 합병위한 원샷법 승인 공시
신성그룹, 합병위한 원샷법 승인 공시
  • 유광균 기자
  • 승인 2016.10.24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성에프에이, 신성이엔지, 신성솔라에너지 합병 탄력

[한국에너지신문] 신성그룹이 기업 활력 제고를 위한 특별법의 사업재편계획 승인을 받았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로써, 회사는 지난달 발표한 일정보다 합병 절차의 기간이 단축되고 등록면허세 50% 감소 및 고효율 태양광 제품의 기술개발을 위한 정부의 R&D 과제 우대 가점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신성그룹의 사업 재편 내용은 물류자동화 기술, 청정환경 제조 시공 기술,  에너지 기술을 통합해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그리드의 건설로 사업 다각화를 이루려는 것이다.

신성솔라에너지는 또한, 중국 업체들의 공격적인 설비증설 및 밀어내기와 생산능력이 수요를 초과하는 국내 태양광 시장에서 고부가가치 시장 선점을 위한 단결정 PERC(Passivated Emitter and Rear Cell)기술을 도입 할 것이라고 한다. 회사는 이미 2011년 고효율 PERC 태양전지의 상용화 기술개발을 위한 국책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이 있다.

신성그룹 관계자는 “이번 원샷법의 승인으로 합병 일정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공급과잉 시장을 돌파해 새로운 시장의 선점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요소”라며 “산업통산자원부의 사업재편계획 승인으로 3사 합병에도 속도를 낼 수 있게 되었다. 성공적인 합병을 통해 사업다각화와 경쟁력 강화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원샷법의 승인으로 주주총회 통지 및 공고 기간이 11월 1일로 변경 됐다. 합병반대의사 통지 접수기간, 반대주주 주식매수청구 행사 기간, 채권자 이의제출기간도 일정기간 단축됐다. 반대 주주의 주식매수청구시 회사의 주식매수기간은 1개월에서 3개월로 연장됐다.

신성그룹의 합병기일은 12월 16일이고 신성이엔지와 신성에프에이의 신주상장예정일은 12월 30일이다. 합병비율에는 변동이 없다. 신성이엔지 1주당 신성솔라에너지 1.9369683주, 신성에프에이 1주당 신성솔라에너지 1.9733179주를 교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