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한국수력원자력, 연료전지사업 공동개발 위한 MOU체결
익산시‧한국수력원자력, 연료전지사업 공동개발 위한 MOU체결
  • 유광균 기자
  • 승인 2016.10.10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에 그린에너지 전격 공급, 연간 약 1만 4740톤의 이산화탄소 감축 효과

[한국에너지신문] 전북 익산시(시장 정헌율)는 지난 7일 국가식품클러스터 투자유치 활성화 및 기업 인센티브 마련을 위한 한국수력원자력(주)과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부지에 친환경·고효율 발전시설인 20MW급 연료전지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정헌율 익산시장과 조석 한국수력원자력(주) 사장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국가식품클러스터 연료전지사업 공동개발을 위한 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은 익산시 왕궁면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 부지에 20MW급 연료전지사업 추진할 계획으로 약 1100억 원 정도의 투자가 예상된다.

협약에 따라 익산시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행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한국수력원자력(주)은 연료전지사업 건설 및 운영 등 사업개발을 주도한다. 올해 안으로 행정절차를 진행하여 2019년에는 연료전지 시설 설치를 마무리하고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연료전지 사업이 완료되면 약 3만 8000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20MWh의 전기가 생산되며 전기생산과 더불어 발생하는 열(스팀) 약 10만톤은 전량 국가식품클러스터 산업단지에 입주하는 공장에 제공해 입주업체는 연간 약 10~15%의 연료비를 절감할 수 있다. 연료전지 사업은 국가식품클러스터 기업유치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이날 “이번 협약은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 부응 및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사업으로 국가식품클러스터에 입주하는 기업체의 연료비가 절감돼 투자유치 활성화가 예상된다”며 “이번 연료전지사업 공동 추진을 발판 삼아 국가식품클러스터를 글로벌 식품시장의 신 중심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