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태풍 ‘차바’ 피해지역 신속한 정전복구
한전, 태풍 ‘차바’ 피해지역 신속한 정전복구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0.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전지역 99% 송전 완료, 피해지역에 인원 5106명과 장비 910대 투입
▲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6일 태풍 내습 피해가 큰 울산지역을 방문해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복구 지원현황을 점검했다. 한전 직원들이 울산지역 피해 현장에서 복구작업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6일 태풍 내습 피해가 큰 울산지역을 방문해 피해현황을 파악하고 복구 지원현황을 점검했다.

특히, 피해가 큰 울산 A아파트를 방문해 피해상황 파악 후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협력해 피해복구 계획을 협의했고, 울산 태화시장도 방문하여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로했다.

한전은 이에 앞서 제18호 태풍 ‘차바’ 내습 예보에 따라 본사와 제주를 비롯한 남해안 전 사업소에 재난비상 발령 및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하고 각 사업소별 피해 예상지역에 인력과 장비를 배치하는 등 사전 대비체계를 구축했다.

이번 태풍은 순간 최대풍속 56.5m/s의 매우 강한 태풍으로, 제주를 비롯한 남해안 지역에 총 22만 8579호의 정전이 발생함에 따라 협력업체를 포함한 비상복구 인원 5106명과 발전차 및 양수펌프 등 장비 910대를 집중 투입, 정전발생 20시간만에 99% 송전 완료했다.

아울러, 태풍 피해가 심한 지역에 체계적인 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본사에 부사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태풍 피해 복구지원 태스크포스’를 구성했다.

위 태스크포스는 임무별로 ‘전력시설 복구반’ ‘한전 119지원반’ ‘현장 복구지원반’으로 구성해 농경지 침수지역 복구지원, 침수된 아파트 구내변압기 등 민간소유 전력설비 복구, 태풍 경과지 전력설비 피해복구 활동 등 임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한, 한전은 피해복구 현장봉사를 위해 켑코(KEPCO) 119 재난구조단 및 사회봉사단 등 연인원 465명을 투입해, 울산시 태화시장과 A아파트에서 건물에 침수된 물을 퍼내고 오염물품 청소 및 위험 전기설비 정리와 함께 생수 3000개, 컵라면 2000개 등 긴급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