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패러데이퓨처 전기차배터리 공급업체 선정
LG화학, 패러데이퓨처 전기차배터리 공급업체 선정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10.0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밀도 높은 전기차 배터리 개발”

[한국에너지신문] 패러데이퓨처는 3일(미국 로스앤젤레스 현지시간) 자사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업체로 LG화학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패러데이퓨처는 LG화학과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 협업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밀도가 높은 전기차용 배터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특히 LG화학은 전 세계 20여개 이상의 완성차 업체를 고객사로 확보했으며 전기차 분야에서의 독보적 입지를 확보하고 있어, 미래형 전기자동차를 개발해 나감에 있어 든든한 버팀목이 될 것으로 패러데이퓨처는 기대하고 있다.

이 배터리는 패러데이퓨처가 전 세계적으로 적용할 전기차 전용 배터리 플랫폼인 ‘VPA(Variable Platform Architecture)’에 탑재될 예정이다.

▲ 패러데이퓨처는 3일 자사의 전기차 배터리 공급 업체로 LG화학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패러데이퓨처는 LG화학과 전기차 배터리 기술 개발 협업을 통해 세계에서 가장 에너지 밀도가 높은 전기차용 배터리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VPA 플랫폼은 패러데이퓨처의 전기차 전용 배터리 플랫폼으로, 호환과 확장이 자유자재로 가능한 플랫폼이라는 의미이며, 필요에 따라 배터리를 손쉽게 확장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춘 플랫폼이다.

패러데이퓨처의 구매 총괄 담당자인 톰 웨스너(Tom Wessener)는 “LG화학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주행거리와 안전성에 있어 최적화된 맞춤형 배터리를 개발했다”며, “이번 LG화학과의 협력을 통해 미래형 이동수단에 대한 당사의 비전을 실현하는 데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LG화학 전지사업본부장 이웅범 사장은 “양사간의 기술적 협력은 전기차 배터리 분야의 진보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며, “향후에도 패러데이퓨처와의 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