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 중소기업 상용화기술개발사업 협약
한국동서발전, 중소기업 상용화기술개발사업 협약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9.2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160억 매출 창출, 동서발전 28억 비용 절감
▲ 한국동서발전은 29일 본사에서 중소기업청 주관 2016년도 하반기 중소기업 상용화기술개발사업 수요조사 과제 10건이 최종 선정돼 중소기업과 과제 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용진)은 29일 본사에서 중소기업청 주관 2016년도 하반기 중소기업 상용화기술개발사업 수요조사 과제 10건이 최종 선정돼 중소기업과 과제 수행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중소기업 상용화기술개발사업은 공공기관, 대기업 등 수요처가 구매의사를 밝히고 개발을 제안한 과제에 대해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함으로써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는 제도로 정부의 대표적인 동반성장 연구개발 지원사업이다.

한국동서발전은 2016년 상용화기술개발사업 수요조사에서 구매조건부 신제품개발사업 7건 및 민관공동투자 기술개발사업 3건의 과제를 발굴하고 이번 협약까지 체결하여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개발을 선도하게 됐다.

특히, 다양한 과제발굴을 위하여 중소기업과 대학이 참여하는 기술연구회를 통해 국산화 및 신기술 중심의 고부가가치형 연구개발 과제 발굴에 주력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소기업은 약 160억원의 신규 매출효과가 예상되며, 동서발전은 신기술을 발전설비에 적용하여 연간 28억원의 비용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동서발전은 2005년부터 중소기업청 주관 기술개발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129건 연구비 469억원을 지원했으며, 2016년에는 총 16건의 과제달성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동서발전 관계자는 “앞으로도 중소기업의 기술개발부터 신뢰성입증, 그리고 해외판로까지 원스톱 지원해 중소기업의 글로벌화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