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자원공사, 고용안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광물자원공사, 고용안전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9.13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업계 우수인재 유치와 핵심인재 장기근속 장려 위해

[한국에너지신문] 한국광물자원공사(사장 김영민)가 인력난을 겪고 있는 자원업계에 우수인재를 유치하고 핵심인력들의 장기근속을 장려하는 ‘고용안정 지원사업’을 실시했다.

광물자원공사 동반성장팀은 지난 12일 공사 홈페이지에 고용안정 지원사업 공고를 내고 대상기업 및 대상자 모집을 시작했다.

사업내용은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중소기업 근로자에 대한 기업주 부담 납입금의 일부를 지원하고, 우수근로자 자녀에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이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공제상품으로 공제에 가입한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가 5년 만기재직 시 근로자가 납부한 납입금에 기업주 납입금, 이자를 합하여 지급하는 방식이다.

근로자는 만기시 납부액의 3배 이상 수령이 가능하며 기업주는 근로자 납부액의 2배 이상을 중진공에 납부해야 한다. 납부금 비율은 근로자 1대(對) 기업주 2의 방식이다.

내일채움공제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업체에서 부담하는 기업주 납입금 중 1인당 최대 10만원을 매월 5년간 공사로부터 지원을 받게 된다. 내일채움공제는 자원산업계 중소기업 및 근로자가 선발대상이다. 인원은 5명 내외로 동일사업장은 2인 이하로 제한된다. 공제가입 중소기업에 근로자 1인당 월 10만원씩 5년간 지원된다.

또한, 광산의 추천을 받은 우수근로자 자녀에게는 1인당 최대 1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우수근로자 장학금 지원은 광산 재직 근로자의 자녀가 대상이며, 인원은 중고생 20명, 대학생 5명 등 25명 내외다. 동일사업장은 3인 이하로 제한된다. 지급액수는 고등학생 50만원, 대학생 100만원 등이다.

모집기간은 9월 12일부터 30일까지이며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신청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공고는 한국광물자원공사 홈페이지(www.kores.or.kr)를 참고할 수 있다.

광물자원공사 관계자는 “이번 고용안정 지원사업은 공사에서 수립한 동반성장 중장기계획에 따른 것으로 인력난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에 실제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중소기업 관계자 및 근로자들의 호응에 따라 내년에는 지원규모를 늘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