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정부 3.0 서비스디자인단’ 신설
지역난방공사 ‘정부 3.0 서비스디자인단’ 신설
  • 조승범 기자
  • 승인 2016.08.2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와 쌍방향 소통 채널 구축…고객만족도 제고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공공서비스에 서비스 수혜자가 직접 참여하는 ‘서비스디자인’ 기법 도입을 위해 ‘정부3.0 서비스디자인단’을 신설하고, 지난 22일 발대식<사진>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서비스디자인단은 공사가 추진 중인 ‘정부3.0 추진과제’를 설계하는 과정에서 수요자와 쌍방향 소통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만든 서비스 설계 제도이다. 기존의 서비스가 공급자의 필요에 따라 일방적으로 설계·제공되었다면 이번 서비스디자인단은 수요자의 니즈를 서비스 설계 전 단계에서 고려하고 이를 충족하기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한국지역난방공사 관계자는 “공사 서비스의 효과적인 수요자 니즈 충족을 위해 서비스디자인 기법 도입을 통해 서비스 제공 방식을 혁신하고, 나아가 공사의 고객만족도 제고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