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기후변화포럼, 24일 '배출권 거래제 토론회'
국회기후변화포럼, 24일 '배출권 거래제 토론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8.18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출권 거래제 안착 위한 의견수렴 및 개선과제 모색

[한국에너지신문] 국회기후변화포럼(대표국회의원 홍일표·한정애)은 24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배출권 거래제 시행1년, 진단과 평가'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배출권거래제 시행 1년을 평가하고, 향후 배출권거래제의 제도 안착 및 개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다.

평가는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온실가스 배출권 거래제 1차 이행연도의 배출권 정산 결과를 바탕으로 하며 정부·기업·학계·시민사회 등이 함께 참여한다.

토론회에서는 기획재정부 오일영 과장이 '1차년도 배출권 거래제 평가와 향후 추진 과제'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지정토론에서는 안윤기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안병옥 기후변화행동연구소 소장, 김형찬 삼정KPMG 이사, 오형나 경희대학교 교수, 강성훈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부연구위원 등 전문가들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홍일표, 한정애, 이정미 의원, 조경태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하영봉 GS에너지 대표이사, 김일중 환경정의 이사장, 이태진 한국에너지기후변화학회 회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토론회의 참석 신청은 홈페이지(www.climateforum.or.kr) 또는 대표전화(02-784-1400)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