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열고 냉방 안돼요, 실내적정온도 지켜주세요"
"문열고 냉방 안돼요, 실내적정온도 지켜주세요"
  • 조승범 기자
  • 승인 2016.07.26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공, 명동에서 절전실태점검 및 절전캠페인 시행
▲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 및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 명동관광특구협의회(회장 박병희) 관계자들이 26일 서울 명동 일대 상점을 방문해 ‘문열고 냉방’ 자제 및 냉방온도 준수를 독려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주형환)와 함께 26일 오후 2시부터 명동 일대에서 ‘문열고 냉방’ 자제 및 적정냉방 온도 준수를 독려하는 등 여름철 전기절약 홍보 캠페인을 추진했다.

산업부, 명동관광특구협의회 및 에공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에서는 명동 일대 주변 상가를 돌며 ‘문열고 냉방’ 자제 및 적정냉방 온도를 안내했으며 길거리 캠페인을 통해 홍보용 부채 및 절전 안내 리플렛을 배포하는 등 대국민 절전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채희봉 산업통상자원부 실장과 김태영 한국에너지공단 부이사장 등 캠페인 참가자들은 명동 소재 백화점을 직접 방문해 실내적정온도 준수 여부를 체크했다.

해당 건물은 2층 24.6℃, 4층 26.2℃, 6층 26.1℃를 기록해 평균 25.6℃를 유지했다.   

에공 관계자는 판매 시설의 적정 실내온도인 25℃ 이상을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시설 관계자들에게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실내 적정온도를 준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최대 전력수요가 연일 갱신되는 등 폭염에 따른 전력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오후 2시부터 4시 사이인 전력피크시간대에 냉방온도 준수 등 전기절약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특히 냉방기를 가동하면서 문을 열어놓고 영업을 하면 문을 닫고 영업할 때보다 전력이 최대 2.7~3.4배 낭비되므로 ‘문열고 냉방’영업을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