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용부담금 제2기 서포터즈 “ON-우리한강” 발족
물이용부담금 제2기 서포터즈 “ON-우리한강” 발족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7.15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명의 대학생들, 물이용부담금 홍보 서포터즈 위촉
▲ 한강수계관리위원회는 15일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제2기 'ON-우리한강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신문] 한강수계관리위원회는 15일 한강유역환경청에서 제2기 'ON-우리한강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제2기 서포터즈로 선정된 20명의 대학생들은 14일에는 한강수계 관리기금 사업 현장 3곳을 견학했고, 팀빌딩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활동에 필요한 교육과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을 보냈다. 이어 15일에는 한강유역환경청에서 발대식을 개최하며 본격 활동에 돌입했다.

▲ 제2기 서포터즈는 물이용부담금 제도에 관해 관계자의 설명을 듣고있다.

향후 제2기 서포터즈는 물이용부담금 제도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온‧오프라인에서 홍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팀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내역 및 결과물을 평가해 팀별, 개인별 활동성과에 따라 상장 및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난해 처음으로 도입된 'ON-우리한강 서포터즈‘는 한강수계관리위원회 역할 및 기금사업 홍보 등의 활동을 수행했다. 서포터즈들은 물이용부담금 홍보 UCC 제작 및 물이용부담금 홍보를 위한 경쟁PT를 통해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강유역환경청 홍정기 청장은 “지난해 제1기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한강수계관리위원회가 국민들에게 한발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2기 활동을 통해 물이용부담금 제도와 관리기금 활용 사업에 대한 내용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