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都, 스포츠닥터스와 의료봉사 진행
충남都, 스포츠닥터스와 의료봉사 진행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7.1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도소서,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 심권호씨 강연회도 병행
▲ 충남도시가스가 국제의료봉사단체 (사)스포츠닥터스와 대전교도소 수용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가졌다. 봉사후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충남도시가스(대표이사 황인규)가 국제의료봉사단체 (사)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와 의료봉사활동을 가졌다.

양 기관은 지난 11일 대전교도소 수용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하고, 스포츠닥터스 홍보대사 심권호(前 국가대표 레슬링선수, 대한레슬링협회 이사)씨를 초대해 특별 강연회도 열었다.

충남도시가스는 이날 간식 제공과 함께 대전교도소에서 요청한 정신과 진료를 비롯해 내과, 치과 등의 전반적인 진료 후원에 나섰다. 아울러 영양제,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등 3000만원 상당의 약품 후원 내용을 담은 의료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날 심권호 홍보대사는 '레슬링에서 인생을 배우다'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수용자 및 교도관 등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이끌어내고 희망과 용기를 심어주는 데 일조했다.

충남도시가스는  가난과 질병으로 고통받는 이들을 돕기 위한 목적에서 지난 6월 스포츠닥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스포츠닥터스는 지난 2013년 법무부 교정국과, 2015년 대전교도소(소장 김정선)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자칫 의료지원으로부터 소외되는 수용자가 생기지 않도록 치과, 이비인후과, 정신과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료봉사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이날 의료봉사활동에 참여한 황인규 충남도시가스 대표이사는 "이번 대전교도소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가 사회적으로 고립돼 자칫 소홀할 수 있는 이들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히며 짧은 의료봉사 시간을 아쉬워했다.

또한, 충남도시가스와 스포츠닥터스는 가수 김장훈과 함께 올 하반기에 교도소 의료봉사 및 공연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