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조성진 사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LG전자 조성진 사장,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 수상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7.06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에 위치한 LG 트윈타워에서 한국품질경영학회 회장 이상복 서경대학교 교수(왼쪽)가 LG전자 대표이사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오른쪽)에게 2016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LG전자 대표이사 겸 H&A사업본부장 조성진 사장이 한국품질경영학회(회장 이상복 서경대 교수)가 수여하는 ‘2016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지난 1988년부터 매년 우리나라 산업 발전과 품질경영 에 크게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공헌한 경영인에게 ‘글로벌 품질경영인 대상’을 수여하고 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조성진 사장의 품질 마인드는 좌우명인 ‘백척간두진일보(百尺竿頭 進一步)’에 있다”며 “조사장의 수상이 우리나라의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품질을 중시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국품질경영학회는 또 조성진 사장이 생산라인을 세워서 불량의 원인을 찾은 후에 라인을 다시 가동하는 품질 철학에 감명했다고 밝혔다. 시상식은 5일 서울 영등포구 LG 트윈타워에서 열렸다.

조성진 사장은 “품질은 좋은 제품과 서비스가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며 “고객 만족을 넘어서 고객 감동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