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차별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시동’
SK렌터카, 차별적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시동’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07.06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위한 똑똑한 렌터카 서비스’ 의지 담아
▲ SK렌터카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 SK렌터카는 전국 지점에 이번에 개발된 아이덴티티를 적용하고 새로운 CM송도 만들어 자사 렌터카의 이미지 제고를 이뤄낸다는 방침을 세웠다.

[한국에너지신문] ‘SK렌터카’가 브랜드 비주얼 아이덴티티(Visual Identity)를 새롭게 개발하고 SK렌터카만의 차별적 이미지 구축에 나섰다. SK렌터카는 자동차에 대한 인식이 ‘소유’에서 ‘이용’으로 바뀌는 트렌드에 맞춰 개인장기렌터카 시장을 선도해왔다.

SK네트웍스의 렌터카 사업 브랜드 SK렌터카는 운전 고객을 위한 똑똑한 길잡이란 의미의 ‘Smart Way’를 형상화한 비주얼 아이덴터티를 선보이고,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전국 지점 및 자사 상품에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새롭게 개발된 SK렌터카의 비주얼 아이덴터티는 ‘합리적인 가격과 고객을 위한 스마트 카 시스템’을 상징화해 SK의 ‘S’와 앞으로 나아가는 ‘길’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또한 역동성 있는 디자인을 통해 고객 감동을 위해 노력하는 SK렌터카의 의지를 표현했다. 붉은색과 오렌지색 구성을 통해 도전정신과 끊임없는 열정과 고객 사랑의 마음을 함께 드러내고, SK렌터카의 똑똑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인식을 강화시킨다는 전략을 담아낸 디자인이다.

▲ SK렌터카의 새로운 비주얼아이덴티티가 적용된 지점 모습.

SK렌터카는 SK장기렌터카 CM송도 공개했다. 일반적인 장기렌터카 상품이 갖는 경제성에 더해 SK렌터카 고객만이 특별히 얻을 수 있는 주유할인 혜택을 내세워 똑똑한 장기렌터카 서비스임을 나타낸 게 특징이다.

SK렌터카의 새로운 CM송은 귀에 쏙 들어오는 익숙한 멜로디를 활용해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와 상승작용을 일으켜 ‘똑똑한 당신의 똑똑한 렌터카’ 메시지를 전달한다. SK렌터카는 차별적 경쟁요소를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고, 차량 정비와 부품을 비롯한 자동차 산업 전반적인 영역에서 시너지를 높여 카 라이프 선도기업으로 도약하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SK렌터카는 과거 법인 렌탈 중심이었던 렌터카 시장에 개인장기렌터카 개념을 도입하고 2010년초 국내 최초로 초기 보증금이 없는 장기렌터카 상품을 선보였다. 전국적인 주유소와 정비 네트웍, 긴급출동서비스 등 업계 유일의 종합적인 자동차 서비스 인프라를 기반으로 업계의 두배가 넘는 고속성장을 이어왔다.

이를 통해 지난해 순증대수 1위를 기록하며 운영대수 5만대에 진입, 렌터카 업계 ‘빅3’ 체계를 형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