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KPMG·본투글로벌센터,스타트업 해외진출 돕는다
삼정KPMG·본투글로벌센터,스타트업 해외진출 돕는다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7.06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개국 KPMG 글로벌 스타트업 전담조직과 유기적 협업 기대
▲ 김교태 삼정KPMG 대표이사(좌)와 김종갑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K-ICT 본투글로벌센터장(우)이 지난 5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삼정KPMG(대표이사 김교태)는 5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스타트업 글로벌 진출 지원 전문기관인 K-ICT 본투글로벌센터(센터장 김종갑)와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을 위한 컨설팅 사업 협력을 골자로 한 상호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다양한 ICT분야 스타트업의 글로벌 창업과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본투글로벌센터와 강력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국내외 유수기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지원해 온 삼정KPMG가 협력을 통해 스타트업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돕고자 추진됐다.

양사의 제휴에 따라 삼정KPMG는 K-ICT 본투글로벌센터의 지원 기업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초기에 필요한 회계 및 세무 자문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성장 전략, 인수합병(M&A) 및 IPO자문, 자금조달, IT컨설팅 등 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성장 단계별 맞춤 전략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전 세계 155개국 KPMG 글로벌 네트워크와 31개국에서 발족된 스타트업 전담조직인 ‘KPMG 이노베이션 센터’, 그리고 23개국에 파견된 삼정KPMG의 전문인력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스타트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삼정KPMG 스타트업 지원센터장 윤권현 상무는 "국내 스타트업의 3년 후 생존율은 2013년 기준 41.0%로, 다른 OECD 국가에 비해 20%나 낮은 수준이다"며 "실리콘밸리에서는 회계법인이 스타트업의 성장 파트너로써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바, 이번 MOU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과 벤처 생태계의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삼정KPMG는 스타트업 과정에서 직면하고 있는 장애요소를 극복하고 글로벌 시장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지속성장과 가치향상에 기여하고자 스타트업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조직인 ‘스타트업 지원센터’를 업계 최초로 발족해 운영 중이다.

센터는 회계ㆍ세무ㆍ재무 컨설팅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금융, 제조, 정보통신, 바이오 등 24개 산업별 전문가 및 경제연구원, 글로벌 KPMG 이노베이션 센터 등과 연계해 스타트업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