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뭄해결’ 우수 환경기술 이곳에서 찾자!
'가뭄해결’ 우수 환경기술 이곳에서 찾자!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7.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뭄 대응기술 주제로 ‘환경기술 정보교류회’ 12일 코엑스 개최
▲ 2016 환경기술 정보교류회 포스터.

[한국에너지신문]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12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에서 ‘가뭄에 대응하는 물 절약 및 물 재이용 기술’을 주제로 환경기술 정보교류회를 개최한다.

이번 정보교류회는 상시가뭄에 대응할 수 있는 물 절약 기술과 물 재이용 기술을 소개하고 '씨앗기술 성장지원 기술개발사업'과 연계해 중소기업이 기술사업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가뭄해결과 관련된 환경정책 동향과 ㈜수자원기술의 우수 기술 사업화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기술개발 연구자와 참석자들의 자유토론 시간도 열린다.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의 다목적 소규모 정수처리 기술,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의 지하수 수질관리 기술, 성균관대학교의 하폐수 재이용 담수화 공정기술, 그리고 서울대학교의 환경친화적 수질오염 정화기술도 함께 소개된다.

올해 환경기술 정보교류회는 환경부에서 지정한 5대 환경난제인 ▲미세먼지, ▲상시가뭄, ▲하천녹조, ▲생활악취, ▲지반침하와 관련된 환경R&D 기술을 소개하고 기술사업화를 논의하는 자리로 4월부터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지난 4월에는 미세먼지, 5월 하천녹조, 6월 생활악취를 주제로 정보교류회가 개최돼 총 250여 곳의 중소기업이 참가해 일대일 기술상담 등 다양한 기술협력을 추진했으며, 10월에는 지반침하를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종현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기술개발단장은 “새로운 성장동력을 얻고자 하는 중소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심을 갖고 있는 중소기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홈페이지(www.2bpartner.net/2016keiti04)에서 사전접수를 하거나 현장에서 등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