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시민과 함께 비닐봉투 사용 캠페인
서울시, 시민과 함께 비닐봉투 사용 캠페인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6.01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 환경 위한 작은 실천 나선다

[한국에너지신문] 서울시가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 '시민단체' 등과 함께 대대적인 비닐봉투 사용 줄이기 캠페인에 나선다.

서울시는 올해를 비닐봉투 사용줄이기 원년으로 삼아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와 함께 ‘3대 실천운동’을 전개한다.

서울시가 정한 비닐봉투 사용줄이기 3대 실천운동의 슬로건은 ▲장바구니를 미리 준비해 주세요 ▲물품 구입시 불필요한 비닐봉투는 거절해 주세요 ▲비닐봉투 사용은 절반으로 줄여주세요 로 송파구 마천로에 소재한 마천중앙시장에서 3일 서울시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비닐봉투사용을 줄이기 위한 각종 이벤트 및 캠페인을 벌인다.

1일부터 5일까지 5일간은 한살림서울 등 4개 단체 173개 매장에서 비닐봉투사용줄이기 캠페인과 비닐봉투 없는 매장을 운영한다.

6월 한달 간은 기독교대한감리회 우이교회 등 7개 교회에서 비닐봉투줄이기 실천선언 및 캠페인 등도 대대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시는 2013년부터 4월부터 10월(혹서기 7~8월 제외) 광화문광장에서 운영중인 광화문장터를 올해부터 비닐봉투를 사용하지 않는 장터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재룡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은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해서는 시민들이 직접 실천하는 문화조성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쓰레기 함께 줄이기 시민운동본부를 중심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므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