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ENVEX 2016’에 린번 GDI 엔진 출품
쌍용차, ‘ENVEX 2016’에 린번 GDI 엔진 출품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6.01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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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술 및 후처리 시스템 적용…효율 제고 오염 저감

[한국에너지신문]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최종식)가 올해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에 친환경 가솔린 엔진 기술인 린번 엔진 기술을 선보였다고 31일 밝혔다.

서울 코엑스(COEX)에서 오는 3일까지 개최되는 ‘38회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2016’에는 22개국 250여개 업체가 참여해 친환경 기술개발의 성과를 자랑하며, 쌍용차는 고효율 친환경 연소기술인 린번 터보 GDI 기술을 적용한 체어맨 W를 선보였다.

환경부 국책과제로 쌍용자동차에서 개발중인 희박과급식 린번GDI 엔진은 다양한 엔진 신기술 및 후처리 시스템을 적용해 효율을 높이고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한다.

▲ 쌍용자동차가 올해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에 친환경 가솔린 엔진 기술인 린번 엔진 기술을 선보였다.

쌍용자동차 측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인 2.0ℓ 린번 엔진은 이러한 신기술과 터보차저 적용을 통해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체어맨 W의 기존 3.2ℓ 엔진과 비교해 이산화탄소배출을 20% 가량 감소시키면서도 동일하거나 더 우수한 성능을 확보했다.

한편, 쌍용차는 린번 엔진기술과 더불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EVR 시스템을 차세대 친환경기술로 개발하고 있다.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자동차(EVR)는 탄소배출량을 최소화하면서도 기존 전기자동차가 갖고 있는 충전 인프라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 가능하며,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완성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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