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2016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5.31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 분야 취업기회를 잡아라..200여명 몰려
▲ '2016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에서 관계자가 채용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에너지신문] 환경부(장관 윤성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이 3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2016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했다.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 동시 개최 행사로 진행됐다.

박람회에는 KC코트렐, (주)한국종합기술 등 80개 환경 전문기업과 한국환경공단 등 환경분야 공공기관이 참여해 200여명의 청년 구직자를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는 환경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구직자 약 2000여명 이상이 방문해 극심한 취업난을 방증했다. 방문자에게는 취업상담, 입사서류 작성기법 등 취업성공을 위한 1대1 상담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한국환경공단,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 참여하는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 채용설명회’도 함께 열린다.

특히 올해는 사전등록을 하지 못한 구직자도 현장 등록을 하면 취업 상담을 먼저 받은 후 구직자와 기업 간의 맞춤형 면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7년째를 맞은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우수 환경전문기업과 환경관련 전문 인력 간 만남의 장을 제공해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는 이번 서울 코엑스 개최를 포함해 8월 부산 벡스코, 9월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10월 서울 코엑스 등 총 4회에 걸쳐 열린다.

‘환경산업 일자리 박람회’의 행사계획, 참가 기업 등 박람회관련 정보는 누리집(ecojob.koneti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세창 환경부 환경산업과장은 “환경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환경 분야 전문가를 꿈꾸는 청년구직자들이 열정을 쏟을 수 있는 양질의 일자리 마련이 우선”이라며 “기업과 구직자 간의 취업 연계가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