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진흥원, 산림인증심사원 양성 교육과정 운영
임업진흥원, 산림인증심사원 양성 교육과정 운영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4.2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한국산림인증제도 시행..산림인증심사원 양성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은 산림인증제도 인증심사를 수행할산림인증심사원 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올 하반기부터 한국산림인증제도가 본격 시행됨에 따른 정책이다.

본 과정은 5월 16일(월)부터 5일간 운영하는 산림경영인증(FM)인증 심사원 양성과정과 5월 30일(월)부터 4일간 운영하는 임산물 생산유통(CoC)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으로 구분된다.

산림경영인증(FM)인증 심사원 양성과정은 4월 29일까지, 임산물 생산유통(CoC)인증 심사원 과정은 5월 20일까지 각각 선착순 20명으로 제한해 접수 받는다.

이번 양성과정을 이수한 교육생에게는 교육수료증이 발급되며, 추가로 시험을 합격한 교육생에게는 합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이 합격증은 추후 인증심사원으로 등록하기 위한 최소 자격요건으로 활용할 수 있으나 그 밖의 추가 요건이 별도로 요구되기 때문에 심사원으로 등록하고자 하는 자는 자격요건을 꼼꼼히 확인해 신청해야 한다.

김남균 원장은 “정부 3.0 패러다임에 맞게 민간 인증기관 및 인증심사원과 협력해 한국산림인증제도를 조기 정착시켜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에 기여하겠다”며 “산림인증심사원 양성은 인증의 신뢰도를 높이고 한국산림인증제도를 활성화시키는 촉매제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산림인증심사원 교육과정은 우편(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475, 산림인증팀 6층), FAX(02-6393-2649), 또는 이메일(lhmclick@kofpi.or.kr)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www.kofpi.or.kr)에 공고된 정보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