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 11기 추가 설치
경남도,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 11기 추가 설치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4.15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시설 29기에 더해 40기 확보

[한국에너지신문] 경상남도가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 11기를 추가로 설치해 전기자동차 운전자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경상남도 내에는 창원해양공원, 사천목화휴게소 등에 29기의 전기자동차 급속충전시설이 설치돼 있다.

환경부는 11일 오전 9시부터 전국 337기의 급속충전기 이용을 유료로 전환했다. 요금은 313.4원/KWh이다. 시행 첫날 운전자들의 불만이 제기됐지만, 급속충전시설 사용요금 징수는 국가 재정 부담을 완화하고 민간충전사업자 육성 및 시장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 2014년에 녹색성장위원회에서 심의·결정한 데에 따른 것이다.

경남도는 전기자동차 운전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2일 창원시 등 29개소에 대해 자체실태 점검을 했다. 첫날 분위기는 유료 전환에 대한 반대보다는 결제시스템 불편이나 요금이 비싸다는 여론이 많았고, 이제는 돈 내고 충전하는 만큼 충전인프라를 확충해 달라는 등 서비스 개선 요구가 주를 이루었다.

사용요금을 내연기관차 유류비와 비교할 경우 휘발유차 대비 44%, 경유차 대비 62% 수준, 완속충전기와 급속충전기를 함께 이용할 경우의 사용요금은 휘발유차의 33%, 경유차의 47% 수준이다.

이에 따라 경남도는 기존 충전시설 29기에 대해 도, 시군 합동으로 수시 점검을 하여 운전자 불편사항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그리고 전기차 257대를 추가 보급하고, 11기의 급속충전시설을 설치하는 등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한편, 전국 337기의 급속충전시설은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관리·운영하고 있으며, 위치는 전기차 충전소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에서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전용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