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톤스포츠, 삼성SDI와 만나 완전체 이뤘다
알톤스포츠, 삼성SDI와 만나 완전체 이뤘다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4.08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전기자전거 모든 신제품…삼성SDI와 공동개발 리튬이온 배터리 탑재

▲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는 2016년 전기자전거 모든 신제품에 삼성SDI와 자사가 공동개발한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된다고 7일 밝혔다.

[한국에너지신문] 자전거 전문기업 알톤스포츠는 2016년 전기자전거 모든 신제품에 삼성SDI와 자사가 공동개발한 리튬이온배터리가 탑재된다고 7일 밝혔다.

최근 행정자치부의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개정안 입법 예고와 함께 전기자전거에 대한 세간의 관심이 부쩍 높아진 가운데 알톤스포츠는 이미 2009년부터 전기자전거 개발을 시작해 전기자전거용 배터리의 장착장치에 대한 특허(특허 제 10-1207885호)를 보유하고 있다.

2013년에는 고부가가치형 경량 전기자전거로 산업융합선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산 전기자전거 개발에 앞장서왔다.

올해 알톤스포츠에서 출시하는 전기자전거는 총 5종이다.  '알톤 시티' 모델은 저중심의 L타입 형태로 프레임을 제작해 승하차가 용이하다.

'알톤 이-노바투스' 시리즈 20인치와 26인치 2종은 가로 폭 4.0인치 광폭 타이어를 장착해 다양한 지형과 험로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한 팻바이크 스타일이다.

'알톤 커뮤트' 모델은 통학·통근 등에 용이하도록 앞 서스펜션을 장착해 주행이 편안하다. '알톤 스트롤' 모델은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한 미니벨로 형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