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카, ‘씨티카가 지나가면 나무가 심어진다’ 캠페인
씨티카, ‘씨티카가 지나가면 나무가 심어진다’ 캠페인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3.25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목일 기념 숲을 만드는 에코트리 맞추기 행사 실시

[한국에너지신문] LG CNS의 자회사로 서울시 나눔카 사업자인 전기차 카셰어링 기업 씨티카(대표이사 박연정)가 ‘씨티카가 지나가면 나무가 심어진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씨티카가 지나가면 나무가 심어진다!’ 캠페인은 씨티카 공식 페이스북에서 100% 순수 전기차 카셰어링 서비스 ‘씨티카’ 이용 시 절감되는 탄소 배출량을 계산해 나무를 심은 효과로 환산, 이를 맞추는 행사다.

씨티카 에코트리는 자동차 탄소 배출량을 어린 소나무 한 그루 당 연간 탄소 흡수량 3.5kg으로 나눠 산출한다. 이렇게 하면 16일 기준 57만 3835그루가 심어졌다는 계산이 가능하다.

4월 3일 마감하는 ‘씨티카가 지나가면 나무가 심어진다!’ 행사는 4월 5일까지 씨티카는 몇 그루의 나무를 심게 될지 예상되는 나무의 숫자를 댓글을 통해 달고 친구와 공유하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33명을 선정, 1등 정답상에게는 LG전자 올인원 PC, 2등 아쉽다상 2명에게는 LG전자 포켓포토, 3등 오답상 10명에게는 친환경 미니화분과 4등 노답상 2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을 증정한다.

씨티카 박연정 대표는 “친환경 전기차 카세어링 씨티카를 이용하면 매연과 소음이 발생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공유 경제를 실천함으로써 또 한번 탄소를 절감할 수 있어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운전면허를 소지한 만 21세 이상의 성인으로 운전면허 취득 후 1년이 경과한 사람이면 누구나 ‘씨티카 앱’이나 씨티카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씨티카’ 앱을 다운 받으면 회원 가입부터 가장 가까운 씨티존 확인, 이용 가능 여부, 현재 차량의 충전 상태 등을 바로 확인하고 30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씨티카는 대림역, 두산공원, 남부여성발전센터 등 서울시내 120여 개 지역에 설치돼 있으며 기아차 ‘레이 EV’는 주중에는 30분당 2100원, 르노삼성의 ‘SM3 ZE’는 24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 ‘레이 EV’는 30분당 2900원, ‘SM3 ZE’ 33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