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텍,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 선보여
센텍,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 선보여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3.22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완쪽>포토존 시스템과 (주)센택 전경

[한국에너지신문] 냄새 전문기업 센텍㈜(대표 권용석)이 '2016 WATER KOREA 박람회'에서 산업용 탈취기인 포토존(중소기업청 성능인증 제품)을 중심으로 '악취민원처리 토탈 솔루션'을 선보였다.

이 솔루션은 기존의 제품기술 중심의 탈취 서비스에서 악취민원발생시 악취컨설팅-악취방지최적설계-탈취장치 시공-유지관리를 이르는 원스탑 종합 악취 케어 서비스이다.

기존에 악취민원을 처리하기 위해서는 민원 접수 후 악취측정 A사, 설계의뢰 B사, 탈취 장치 설치 C사, 유지관리 D사로 나눠져 책임소재의 불분명 등 확실한 해결에 어려움이 있었으며 반복적인 투자과정을 거쳐야 했다. 하지만 이 모든 과정을 (주)센텍은 부설 광산화탈취연구소와 자체 탈취 기술인 포토존 탈취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나의 프로세스로 통합한 것이다.

이를 통해 민원 현장의 정확한 악취컨설팅, 악취방지최적화 설계, 악취 제로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도의 광화학적 산화탈취 기술&공법 등을 적용해 악취 민원 현장에 정확히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엔지니어링 시공 능력, 시공후 탈취 성능에 대한 명확한 책임 계약과 지속적 성능 유지 등 만족도 높은 탈취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으며, 진행 시간과 비용도 크게 낮추었다.

악취민원처리 솔루션의 핵심은 센텍이 자랑하는 강력한 탈취기인 포토존 시스템이다. 포토존 시스템은 촉매산화, 광산화, 오존산화, 부분산화가 동시에 발생하도록 해 악취를 제거하는 국내 독자기술의 탈취기로, 다수의 특허와 기술인증 및 성능인증을 받은 첨단 탈취기이다.

또한 센텍은 정확한 악취민원처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악취컨설팅 프로세스 및 악취 유동장 해석 기술을 확보하는 등 소프트웨어 능력을 확충해 보다 정확한 ODOR MAP 작성, 심층적인 악취 분석등 악취 제거 최적화 기술을 확보했다.

센텍㈜ 권용석 대표는 "악취증후군에 의해 피해받고 있는 민원자 및 시설운영자에게 악취 컨설팅부터 솔루션까지 제공해 남을 이롭게 하는 센텍이 되겠다"며 기업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