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테크, 다목적 만능보수테이프(Dr.pipe)
비엘테크, 다목적 만능보수테이프(Dr.pipe)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3.22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과 반응해 경화...부식과 내구성 강화
▲ <만능보수테이프(Dr.pipe) 시공 예>

[한국에너지신문] 물산업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행사인 '2016 WATER KOREA(국제물산업박람회)'에서 (주)비엘테크가 가정용·산업용 만능보수테이프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물과 반응해 경화되는 다목적 보수테이프이다. 특히 산업용 보수테이프는 산업용 배관 및 각종 구축물의 파손 또는 보호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성형보수테이프(맞춤형 FRP tape)이다.

맞춤형 성형보수테이프는 수분(물)과 반응해 경화되므로 수분이 있는 곳이나 수중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물만 있으면 다른 도구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우수한 접착력과 내구성으로 파이프 및 구축물을 교체하지 않고 보수할 수 있어 경제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뛰어난 방식성능으로 녹 방지 기능이 있어 해양구조물의 방식공사에도 적용될 수 있다.

콘크리트 교각의 방식공사에 최초로 사용돼 부산 신호대교 콘크리트 교각의 방식공사에도 사용됐다.

해양구조물의 부식공사도 가능해, 잠수부가 직접 해저에서 만능보수테이프를 이용해 해저방식 작업도 가능하다.

가정용 만능보수테이프 키트에는 만능보수테이프, 장갑, 에폭시퍼티가 함께 구성돼 별도의 기술이 없어도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누수된 배관, 부러진 사다리, 사무용품 등의 파손시 교체 없이 낮은 비용으로 간단히 보수 할 수 있다.

(주)비엘테크 이영수 이사는 "맞춤형 FRP tape는 녹방지와 내구성 두가지 측면에서 장점이 있고 경제성 또한 우수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