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비, 깨끗한 물 시민에게 공급하는 기업
고비, 깨끗한 물 시민에게 공급하는 기업
  • 조성구 기자
  • 승인 2016.03.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워터시티 파주 2단계 시범사업 참여, 제품 우수성 선보여
▲ ㈜고비 AB-6P+ 제품 개요도

[한국에너지신문] 작년 파주시 운정행복센터에서 '스마트워터시티 파주 2단계 시범사업 중간성과 발표회'가 있었다. 이재홍 파주시장, 윤후덕 국회의원, 박재진 파주시 의회의장, 최계운 케이워터 사장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가정에 맑고 깨끗한 물을 안전하게 공급하는 각종 기자재가 선보였다.

이중 그 중 단연 돋보인 (주)고비의 제품은 2중 편수구조를 가진 세계 유일무이한 내진 파이프로 이미 그 성능을 홍익대학교 과학기술연구소와의 ‘내진성능을 강화한 지중매설 상하수도관 AB-SYSTEM의 거동특성 연구’를 통해 입증한 바 있다.

한반도 역시 작년에 44건 이상의 지진이 발생하면서 더 이상 지진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내진설계가 된 ㈜고비의 수도관은 그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주)고비의 AB-SYSTEM(상수도관·하수도관 통칭 브랜드)는 독점적 항균기능·기술을 접목해 물때나 스케일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켜 국민의 건강과 안전에 대한 삶을 보장하고자 기업적 사명을 다하고 있다.

(주)고비에서 생산하는 상수관로는 굴착상단에서 시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공성 또한 매우 우수하다'는 업계의 평을 받고 있다.

터파기 상단에서 시공을 할 경우 1~2M 깊이의 구덩이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많은 사고 위험으로부터 작업자에게 보고하기 때문에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한다는 강점도 두드러진다.

관 자체에 내장돼 있는 패킹과 스토퍼가 이미 이탈방지기능을 하고 있기 때문에 별도의 자재가 필요하지 않아 경제적인 부분에서도 괄목할 만한 제품이다.

▲ 봉화수자원공사 – 덕골양수장 송수관 보수공사 (굴착상단에서 시공후 하부 유인방식)

신진욱 대표는 '누수, 지진, 유지보수, 녹물, 와류 FREE PIPE'는 (주)고비 제품의 특징을 집약한 것이라고 말한다. 편수부 2중구조를 통해 수밀성의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은 물론, 39.7㎏/㎠의 이탈강도를 확보해 고지대, 가압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우수한 성능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산업통상자원부 NEP신제품 인증, 환경부 녹색기술 인증을 통해 다시 한번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며 AB-SYSTEM에 대한 특장점을 설명했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에 동참해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주)고비의 제품은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세계적으로 각광 받을 것으로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