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2016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2016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03.14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문화로 비즈니스 수행에 높은 평가

[한국에너지신문] 반도체·평판디스플레이·태양광 산업 분야의 재료공학 솔루션 공급 선두기업인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가 세계적 기업 윤리 연구소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가 선정하는 2016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y)’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5년 연속 수상이다.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의 윤리·준법감시역인 스티브 아담스 부사장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협력업체, 경쟁사, 넓게는 공중과의 관계에서 높은 수준의 윤리 규범을 적용하고 실천한 점을 인정 받게 되어 영광”이라고 말했다.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의 티모시 엘브리시 대표는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는 탄탄한 윤리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오며 회사 운영 전반에 투명하고 윤리적인 문화를 확고하게 심어 왔다”며,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처럼 기업 시민의식, 규범, 투명성 부문 등에서 뚜렷한 강점을 나타내는 기업은 투자자, 업계, 고객 그리고 임직원에게 더 큰 가치를 창출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

한편,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는 조직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윤리지수(Ethics Quotient™; EQ)’를 평가기준으로 적용해 ‘세계 최고 윤리 기업’을 선정한다. ‘윤리와 법적 규정 준수 프로그램(35%)’, ‘기업의 사회적 참여 및 책임(20%)’ 및 ‘윤리 문화(20%)’, ‘경영구조(15%)’, ‘명성·리더십·혁신(10%)’ 등 다섯 개 분야에 걸쳐 표준화된 정량적 방법으로 기업을 평가해 매년 선정 발표한다.

‘2016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의 전체 명단은 에티스피어 인스티튜드 홈페이지(http://ethisphere.com/worlds-most-ethical/wme-honore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