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어, 신제품 GORE® 어쿠스틱 벤트 GAW333 출시
고어, 신제품 GORE® 어쿠스틱 벤트 GAW333 출시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03.09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소형 사이즈에 탁월한 사운드, 독보적인 방수력
▲ 고어코리아 어쿠스틱 벤트 600

[한국에너지신문]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 고어(W. L. Gore & Associates)가 기존 제품보다 훨씬 작아진 사이즈에 IP68등급의 놀라운 방수·방진 능력을 탑재, 휴대폰 음향 성능을 더욱 극대화 시킬 수 있는 GORE® 어쿠스틱 벤트 GAW333(GORE® Acoustic Vent GAW333, www.gore.com/krGAW333)을 전세계 동시 출시했다.

벤트(Vent)는 전자, 통신, 자동차, 조명, 보안 장비 등 다양한 전자 기기(함체)에 통기성을 높여 내·외부 압력 평형은 유지시키면서 각종 오염 입자 및 액체 침투는 방지해 전자 기기의 기능을 극대화 시키고 내구성을 유지시켜주는 산업 제품이다.

이번에 출시된 GAW333은 휴대폰용(用) 어쿠스틱 벤트(Acoustic Vent)다. 휴대폰의 기능이 점차 늘어나고 이에 따라 사용 빈도와 환경 역시 다양해지면서 거칠고 열악한 환경조건에 노출될 가능성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 GAW333을 휴대폰 내부에 삽입 시 각종 오염입자 침투는 막아주고 통기성은 높여 어떠한 환경에서도 탁월한 음향 성능 구현이 가능하다.

더불어 내경(안쪽 지름)이 1.5mm 밖에 되지 않는 초소형 사이즈로 휴대폰 디자인 개발 시 제약 없이 더욱 폭넓은 디자인이 가능하다.

고어의 제품 매니저인 올리버 텔러(Oliver Teller)는 “우리는 휴대폰 디자인 시 가장 필요한 점을 고려해 크기는 최대한 줄이면서 뛰어난 방수 기능과 탁월한 음향 성능을 구현해 내는 데 집중했다. 그 결과 월등히 작고, 압도적인 음향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뛰어난 방수력을 지닌 GAW333을 출시하게 됐다”며 “불과 1.5mm 밖에 되지 않는 이 제품은 기술적인 측면에서 상당히 큰 역할을 한다”라고 말했다.

GAW333은 IPX8[1] 등급의 모든 GORE® 어쿠스틱 벤트 중 음향 감쇠현상[2]이 가장 낮아 탁월한 음향성능을 제공한다. 멤스(MEMS, 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마이크로폰 시스템 측정 기준으로 내경 1.8mm 크기의 GAW333의 전송손실은 일반적으로 1kHz에서 약 2dB로 매우 낮은 수준이다.

고어의 제품 개발자인 야스히로 쿠리하라(Yasuhiro Kurihara)는 “벤트의 음향 성능은 사이즈, 소재, 제품 구조, IP 등급에 영향을 받는다”라며 “GAW333은 매우 작은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탁월한 음향 성능을 제공하는데, 이는 음향 손실과 트랜스듀서 바이어스(transducer bias) 현상을 최소화시키도록 특수 제작된 100% ePTFE GORE™ 멤브레인으로 제조되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GORE™ 멤브레인은 미세 다공성 구조를 띄고 있어 물, 먼지 등 각종 오염입자의 침투는 막아주면서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압력평형을 유지한다. 장시간 침수(2m 깊이에서 1시간) 조건을 견디는 신제품 GAW333은 IP68 등급의 방수·방진 성능을 구현한다.

본 제품은 물이 스며들지 않는 아크릴 접착제를 사용해 영하 40도~영상 85도 사이에 혹서·혹한 환경 조건에서도 매우 단단한 접착력과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표준사이즈(내경 1.6mm 외경 3.2mm)부터 맞춤형 사이즈까지 다양한 크기로 주문 제작이 가능하다.

GORE® 어쿠스틱 벤트 GAW333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gore.com/koreapev)또는 전화(02-3149-7634~5/7679)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고어는 현재까지 약 10억 개 이상의 GORE® 포터블 일렉트로닉 제품을 세계 유수 기업에 공급한 글로벌 테크놀로지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