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포춘 ‘가장 존경받는 기업’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 포춘 ‘가장 존경받는 기업’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3.0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수 세계 기업 평가에서 연속으로 사회적 책임 부문 성과 인정받아

[한국에너지신문] 반도체·평판 디스플레이·태양광 산업 분야의 재료공학 솔루션 공급 선두기업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올해 1월 다보스포럼에서 발표된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Global 100 Most Sustainable Corporations)’에 선정된 데 이어, 2월 미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World’s Most Admired Companies)’ 에도 선정되며 사회적 책임 부문의 글로벌 리더십을 확고히 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지난 2월 미국 경제 전문지 포춘이 선정한 2016년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는 특히 사회적 책임과 법인 자산 운용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얻으며 전체 평가 점수가 상승해 지난 해에 이어 반도체 업계 중에는 5위에 올랐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1998년부터 재무 건전성, 사회적 책임,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등 9가지 평가 항목에서 고른 점수를 받으며 지속적으로 리스트에 선정되고 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올해 1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100대 기업(글로벌100)’ 에 56위를 기록하며 첫 진입하는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글로벌 100’은 캐나다 투자 리서치 미디어그룹인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평가하는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지수로, 매년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리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에서 발표된다.

재무적 성과만이 아닌 환경, 사회 부분의 성과가 기업 경쟁력과 지속가능한 성장에 영향을 미친다고 보고 전세계 시가총액 20억불 이상의 4353개 기업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탄소배출, 혁신 역량, 경영진 양성평등, 직원 이직률 등 12개 주요 지표를 바탕으로 종합 순위를 매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