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삼성전자, IoT냉장고 출시
LG유플러스-삼성전자, IoT냉장고 출시
  • 이연준 기자
  • 승인 2016.03.03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T@home과 삼성 스마트홈 앱 연동…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홈 가전으로 IoT 제품 확대
▲ 국내 홈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실버케어(Silver care) 시스템이 탑재된 IoT 냉장고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실버케어 플랫폼은 12시간 이상 냉장고 문열림이 감지되지 않으면, 위급상황으로 판단하고 등록된 사용자에게 냉장고 사용이력이 없음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한국에너지신문]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손잡고 IoT 기반의 차별화된 가전제품을 선보인다.

국내 홈 IoT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와 함께 실버케어(Silver care) IoT플랫폼이 연동된 스마트홈 냉장고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IoT플랫폼 기반 실버케어 서비스는 12시간 이상 냉장고 문열림이 감지되지 않으면, 위급상황이라고 판단하고 기 등록된 사용자에게 냉장고 사용이력이 없음을 알려주는 기능이다.

이는 일반적으로 음식이나 물 등의 음료를 섭취하기 위해 12시간내에 적어도 한번은 냉장고 문을 열어야 하는 이용자의 행태를 활용한 기능으로, 혼자 사시는 부모님이나 독거노인 등 관심과 보살핌이 필요한 실버 계층에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양사는 이를 위해 LG유플러스의 IoT@home 앱과 삼성전자의 스마트홈 앱을 연동, ▲냉장고의 온도 ▲월별/일별 문 열림 횟수 ▲냉장고 필터교체 주기 등의 정보를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서비스는 총 8종의 삼성 스마트홈 기능이 지원되는 냉장고에서모두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냉장고 출시를 시작으로 이 달까지 에어컨,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등 IoT 기능이 탑재된 홈 가전을 삼성전자와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IoT 가전제품 구입은 전국 삼성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이후 LG유플러스의 IoT@home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홈 IoT담당 류창수 상무는 “IoT 기술로 집안의 가전제품은 물론 모든 사물이 스마트폰과 실시간으로 정보를 주고 받는 시대가 열렸다”라며, “다양한 분야의 제조사와 함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