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기평, 미래 에너지 인재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다
에기평, 미래 에너지 인재들에게 날개를 달아주다
  • 조강희 기자
  • 승인 2016.02.2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 현장연수 실시

[한국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은 제2회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를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25일부터 양일간 에너지 산업시설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에너지 관련된 신기술과 사업모델 등 창의적 아이디어를 발굴 및 시상하는 행사다.

에너지기술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향후 미래 에너지 인재로 양성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된 이번 현장연수에서는 서제주 변전소, 신재생에너지 및 한전 스마트그리드 홍보관,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제주글로벌연구센터 등을 방문했다.

▲ 초전도 센터를 견학중인 학생들

연수는 학생들의 관심분야 뿐만 아니라 다른 분야에 대한 에너지 기초 지식을 고루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깊이 있는 진로 탐색과 꿈을 키우는 도우미 역할을 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교류에서 직류로 변환시킨 전력이 해저케이블을 통해 이동하는 초고압 직류 송전 기술(서제주 변전소), 전기저항이 급격히 작아지는 초전도 현상을 응용해 개발한 초전도 케이블(LS전선 초전도센터) 등 폭넓은 에너지 분야의 현장설비에 대한 견학을 실시했다.

이날 부산일과학고 2학년 김동주 군은 “책에서 본 적 없던 에너지 시설물을 직접 방문해보니 신기하고 상상을 실현해낸 다양한 에너지기술들이 있다는 걸 알게 됐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진로와 미래 설계에 대해 고민해 보는 보람된 연수였다”고 전했다.

연수에 참여한 양천고의 한 지도교사는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결과가 시상에서 끝나지 않고 현장연수 기회로 이어져 에너지 분야에 대해 현장감 있는 지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감을 드러냈다.

▲ 제주대학교 태양광발전소를 견학중인 학생들

황진택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원장은 “현장 설비의 견학은 학생들이 창의적인 에너지 스펙트럼을 넓히고, 미래의 우수한 에너지 인재로 양성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미래 에너지 인재들에게 다양한 분야에 확대 지원하여 에너지 분야로 비상할 수 있는 날개를 달아주는데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평가원은 금년에도 제3회 에너지기술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해 창의적이고 우수한 인재들을 발굴 및 양성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